Hayden's Archive

[알고리즘] 프로그래머스 :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본문

Algorithm

[알고리즘] 프로그래머스 :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

_hayden 2021. 2. 17. 01:04

알고리즘 문제 출처 : 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64061

 

코딩테스트 연습 -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

[[0,0,0,0,0],[0,0,1,0,3],[0,2,5,0,1],[4,2,4,4,2],[3,5,1,3,1]] [1,5,3,5,1,2,1,4] 4

programmers.co.kr

 

내가 작성한 코드

import java.util.Stack;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 solution(int[][] board, int[] moves) {
        int answer = 0;
        Stack<Integer> pickedBox = new Stack<>();
        for(int i=0; i<moves.length; i++) {
        	int selectedLine = moves[i]-1;
        	for(int j=0; j<board.length; j++) {
            	int selectedDoll = board[j][selectedLine];
            	if(selectedDoll == 0) {
            		continue;
            	}else {
            		if(!pickedBox.isEmpty() && pickedBox.peek() == selectedDoll) {
            			pickedBox.pop();
            			answer += 2;
            		}else {
            			pickedBox.add(selectedDoll);
            		}
            		board[j][selectedLine] = 0;
            		break;
            	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